영화에서나 나오는 실시간 버스 운행정보가 실제로 있다!?

정확한 시간을 준수하는것을 반드시 지켜야할 것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어서인지는 몰라도 나는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선호하는 편이다.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을 5~10분내외의 오차로 줄일수 있는데다가 가끔 난폭한 버스기사님들이 운전하는 스타일(급출발 급정거 급회전 마구잡이 차선변경)등에 일종의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어쩔수 없이 버스를 타야하기도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럴때는 근처까지 지하철로 이동후 버스를 타고는 한다.

하지만 요즈음은 버스전용차선제 덕분에 운행시간도 정시화 되어가고 있고,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의 오차도 (지하철보다는 덜하지만) 줄어들고 있다. 더불어 기사님들도 스트레스를 덜 받아 급출발 같은 롤러코스터 운행을 하지 않는것 같기도 하다.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실시간 버스정보를 알려주는 정부사이트.  마치 영화 Enemy of the State에서 윌 스미스를 추적하는 느낌처럼 현재 버스가 어떤 정류장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영화 Enemy of the state 포스터.

영화 Enemy of the state 포스터. 난 네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있다.



왜 정부는 이런거 만들어놓고 홍보를 잘 안하는지 모르겠다.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정보안내: http://bus.seoul.go.kr
       실시간 버스정보 바로가기: http://210.96.13.82/bms/web/main.jsp?page=rsi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http://www.gbis.go.kr
       실시간 버스정보 바로가기: http://www.gbis.go.kr/peop/PEOP_A.bis?method=readList

인천광역시 버스정보 관리시스템: http://bus.incheon.go.kr
       실시간 버스정보 바로가기: http://bus.incheon.go.kr/iwcm/monitorroutebusrunstatusinfoflash.laf


012


인천이 제일 잘 만든듯하다. 깔끔하고 플래쉬만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긴한데, 다만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안보이는 듯.. 리눅스 파이어폭스에서 열어봤더니 검색까지는 되는데 결과가 안보인다.
만 다른곳들은 ActiveX를 추가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어쩌면 ActiveX 때문에 욕 먹을까봐 만들어 놓고도 홍보를 안하는 것일수도.....=_=;

찾아보니 서울것은 pda용도 있더라.
http://mobile.bus.go.kr/pda

  • 2008.08.23 11:11 ADDR 수정/삭제 답글

    이거 완전 오래전부터 내가 애용하던거??ㅋㅋ

  • 시오나 2008.08.30 23:23 ADDR 수정/삭제 답글

    외출 전에 체크해봄 좋겠네요ㅋㅋ
    근데 확실히, 약속시간 맞추려면 전철이 낫겠더라.
    게다가 어떤 버스기사님들은 벨 눌러두 안 내려주셔 ==;;;

  • 이런 점에서 2008.09.02 12:55 ADDR 수정/삭제 답글

    대전은 미래도시..

  • 미르 2008.09.12 09:12 ADDR 수정/삭제 답글

    광주는 주요 버스정류장에 버스도착정보 모니터가 설치돼있어요. 처음엔 오차가 많았는데 지금은 안정된 것 같아요. 거의 비슷하게 오더라고요.